부모님이 지병 또는 장애가 있으시거나 혹은 혼자 사시고 계신다면 걱정이 많이되시죠? 혹시나 모를 위급상황이 생겼을 때 119안심콜 서비스로 골든타임을 꼭 지킬 수 있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119안심콜 서비스란?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혼자사시는 어르신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발생 정보가 문자메세지로 자동 전송됩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대상
119안심콜 서비스 신청대상은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계신 국민이라면 다 가능하십니다.
특히, 아래과 같은 분들은 꼭 신청해놓으셔서 소중한 가족의 골든타임을 지키셨음 좋겠습니다.
- 중증환자 ( 치매, 당뇨, 고혈압, 심장질환, 암환자 등 )
-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
- 장애인
-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
※ 국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시며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방법은 아래에서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가입방법
1 . 119안심콜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기 ( https://u119.nfa.go.kr/ )
2. 가입 시 본인 또는 대리자 가입 선택
3.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 휴대폰 인증 통한 가입
4. 개인정보 입력 : 개인정보 (이름, 주소, 연락처), 건강정보 ( 복용 약물, 병력정보, 혈액형 등..)
※ 보호자 연락처는 필수는 아니지만 위급 시 신속한 연락이 가능하오니 꼭 등록해놓으시기 바랍니다.
119안심콜 서비스 주요기능
119안심콜 서비스에 사전 등록된 국민이 119에 신고하면 입력된 개인정보( 병력, 질환)이 신고화면에 나타나 출동하는 구급대원에게 신속하게 정보 전달되어 적정한 응급처치와 병원이송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본인이 바로 옆에서 도와드리지 못하는 응급상황이 생겼을때 이런 안전장치로 내 소중한 부모님를 지킬 수 있다면 안할 이유가 없겠죠? 바로 가입하셔서 소중한 가족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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